Unreal Engine 5 소스코드 편집기로 VScode 사용하기
Unreal Engine (이하 UE) 은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 IDE를 사용하도록 세팅되어 있지만 너무 무겁다.
그래서 비교적 가벼운 VScode를 기본 소스코드 편집기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찾아봤고, 이에 대해서 기록한다.
UE 5.3.2 버전, Windows 11 OS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므로 이후로 바뀔 가능성이 있다.
1. VScode 세팅
1) VScode Extension에서 C# Dev Kit (Microsoft) 을 설치한다.
2) 만약 .NET SDK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한다. (글 작성 기준 .NET SDK 8.0)
3) VScode Extension에서 C/C++ Extension Pack (Microsoft) 을 설치한다.
2. Unreal Engine 에디터 세팅
1) 임시로 블루프린트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실행한 뒤, 편집 -> 에디터 개인설정 창에 들어간다.
2) 에디터 개인설정의 좌측에서 일반 -> 소스코드 탭에 진입해서 소스 코드 에디터를 Visual Studio Code로 변경한다.
3) UE를 재시작 한 뒤, 다시 에디터 개인설정 창을 열고 디폴트로 설정 버튼을 눌러서 적용한다.
3. Build Tool 설치
1) Visual Studio Build Tools 2022를 설치한다.
-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Visual Studio 도구 팝업 버튼을 누른 뒤, Visual Studio 2022용 빌드 도구를 받는다.
2) 다운받은 Visual Studio 2022용 빌드 도구를 설치한다.
3) 수정 버튼을 누른 뒤,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을 체크하고 설치 세부 정보 탭에서 MSVC x64/x84 빌드 도구(최신)와 Windows 11 SDK를 설치해준다.
이렇게 세팅하면 일단은 문제없이 C++ 프로젝트 생성, VScode 연동까지는 잘 된다.
Reference